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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2-15 목록

[공지] 아이디어연계 기술사업화 자금지원과제 신청 안내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956

아이디어연계 기술사업화 자금지원과제 신청 안내

 

SK청년비상프로그램에서 교내 창업과제를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관심있는 교원 및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다         음 -

 

1. 지원 목적 및 배경

- 청년 학생 창업가 육성

- 교수가 보유한 기술에 기초를 둔 아이디어를 지도학생들과 함께 사업화로 발전시킬 수있도록 지원

- 또는, 학생의 사업아이디어를 지도교수의 기술 지도를 통해 사업화로 발전 유도

 

2. 지원 내용

- 지도학생의 창업(교수와 공동창업 가능)을 전제로, 교수가 과제책임자가 되어 지도학생들과 팀을 구성하여 사업화 계획서를 제출하면

  SK청년 비상프로그램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하여 사업화 지원비 지급

- 선정 과제 : 2 ~ 3개 과제(팀)

- 지원 금액 : 팀당 7백만원 ~ 10백만원


3. 신청 절차

- 신청 자격 : 일반교원(과제책임자) + 팀원(학부생, 대학원생, 휴학생, 미취업졸업생)

- 신청 방법 : 사업화 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 (기한: 2017년 2월 28일)

- 제출 및 문의처 : 창업지원단 전담멘토 박명규

     (5공학관 5219호, 031-330-6143, kkjsky10@mju.ac.kr)

 

4. 과제 수행 기간

- 2017. 3. 1 ~ 2017. 12. 31 (10개월)

 

5. 지원비 지급 및 정산

           - 지원비 지급 : 과제책임자가 실행예산 계획에 의거하여 지출하고, 창업교육센터에 지원비 지급을 청구

- 교내연구비 관리규정 및 내규에서 제시하는 기준과 절차에 준하여 집행하여야 함

※ 연구비 부당집행으로 인한 연구비 지급중지 또는 환수 조치에 대한 책임은 과제책임자에게 있음.

 

6. 지원비 예산 편성 기준

                     - 사업아이템 개발비 및 사업타당성 평가비 : 기술개발에 필요한 시약재료비, 자료구입비, 자문료, 외부 시험비, 지식재산권 출원료 등

- 시제품제작비 : 재료비, 제작비 등

- 기술정보활동비 : 사업관련 멘토링비, 세미나/워크샵 참가비, 특강강사료, 회의비 등

    - 마케팅 및 홍보비 : 홈페이지 구축비, 홍보물인쇄비, 광고비 등

- 수용비 : 복사제본비, 사무용품비, 소모품비 등

 

7. 과제 결과물 및 제출 방법

- 필수 결과물 – 다음 4개 모두 필수 제출

  1) 결과보고서(과제종료시점에 업데이트된 대외용 사업계획서도 함께 첨부)

2) 사업자등록(개인 혹은 법인) - 대표자: 지도학생(지도교수와 공동대표 가능)

3) 본교 창업동아리로 등록 – 동아리지도교수는 과제책임자

4) 교내 ․ 외 창업경진대회 1회 이상 참가

- 선택 결과물 – 다음 중 2개 이상 필수 제출

1) 완성된 시제품

2) 신규로 출원 혹은 등록된 지식재산권

3) 사업화 관련 외부 멘토링 3회 이상

4) 동일 아이템으로 창업관련 정부지원 과제 신청 혹은 선정

5) 외부 사업자금 신청 혹은 유치

6) 마케팅 혹은 판매 실적

- 제출방법 : 결과보고서 외에는 증빙자료로 제출

- 제출기한 : 2018년 1월 15일

 

8. 기타 사항

                     - 상기 6항의 결과물 산출이 가능한 경우만 신청

- 기창업 학생 팀도 신청 가능. 단, 신청 과제내용이 현재 매출발생중인 사업아이템과 다른 신규 사업아이템임을 입증해야 함

 - 학생의 아이디어로 팀이 조직되더라도, 지도교수가 과제책임자가 되어서 기술 지도를 해야 함

 - 기존 창업동아리도 지원 가능 (단, 과제책임자로서 지도교수가 필요)

 - 기술 창업만 지원대상이고, 서비스 창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 단, 기술력이 필요한 서비스 창업의 경우 지원 가능

 - 교원 혹은 산학협력단이 보유한 지식재산권을 사업화할 경우 평가시 가점 부여

 

 

 

2017. 2. 14

 

 

명지대학교 창업지원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