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작성일 : 2018-05-21 목록

[교육센터] '2018년 공공기술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 선정-기계공학관 김종명外(이영환, 박길현)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4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진행하는 '2018년 공공기술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서울대, 카이스트, 고려대등과 함께 명지대 기계공학과 대학원 김종명 학생外(이영환, 박길현) 선정되어 어깨를 나란히 했다.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한국형 I-Corps)은 대학원 중심의 실험실 창업탐색팀을 전국에서 60개 발굴하며 기술집약형 창업을 장려한다. 연구성과의 사업화를 선도하는 것으로 창업탐색팀에 4천만원~7천만원 내외 교육비와 시제품 제작비등을 지원하며 국내외 창업교육 수료후에는 IR 기회와 함께 시장 가능성을 보이는 기업에는 사업화 R&D 자금을 지원한다.

다른 지원사업과는 크게 다른점은 선정되면 무조건적인 지원과 함께 창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다.

탁상공론과 같은 창업을 지양하고 시장에서의 반응을 가장 중요시 여겨 100개의 이상의 1차 수요조사를 직접 해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후 제품에 최대로 반영하여 방향을 수정할 수도 있고 이를 통해 창업을 계속적으로 진행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한다.

또한, 시장조사와 함께 해외교육(3주)을 NSF 아이코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현지교육을 제공하고 창업탐색팀 참여 학생 이외에도 물론 창업지도사(PM)과 지도교수(PI)에게도 참여하도록 하여 권유하여 교육집중도와 실험실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하고 있다.

김종명 학생은 PM(창업지원단, 방혜민 교수)에게 이렇게 경쟁률이 높고 큰 프로그램인줄 몰랐다면서, 창업지원단의 창업지도 및 Support에 감사의 뜻을 표현하였으며, PI(기계공학과, 김민재 교수) 또한 좋은 결과를 빚게 되었다고 감사의 뜻을 표현했다.